본문 바로가기
▶ 관련주 총정리/☞ 코로나 관련주

음압병실 관련주/음압병동 관련주 TOP 7 총정리

by 블로그 관리자 :) 2020. 12. 16.

음압병동/음압병실 관련주 종목에 대해 알아볼까요? 코로나 확진자가 다시 급증하면서 병상과 의료인력 수급에도 비상이 걸렸다. 병상 부족 상황으로 인해 향후 급등주로 부각할 황금종목이 궁금하다면 이번 글 놓치지 마세요.

 

(축하합니다! 여러분은 이 글을 읽고 나면 남들보다 빠른 정보력을 얻을 것입니다)

화이자 관련주 대장주 TOP 5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 분석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TOP 5
노바백스 관련주 TOP 5 총정리
시노팜 관련주 대장주 TOP 5
사노피 관련주 대장주 TOP 5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 TOP 7
CMO 관련주 대장주 TOP 5
콜드체인 관련주 대장주 TOP 7
주사기, 분말주사제 관련주 TOP 10

혈장치료제 관련주 대장주 TOP 7
항체치료제 관련주 대장주 TOP 5
병실 수급도 비상, 관련주 꿈틀

현재 떠오르는 음압병실 관련주와 기타 뜨고 있는 주식을 블로그에서 체계적으로 아래에 정리해두었으니, 꼭 읽어보시고 미리 준비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코로나 19 확진자가 사상 최대치를 기록한 최근 일주일(10~16일) 일평균 지역 발생 확진자 수는 832.8명으로 처음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범위(전국 800~1000명) 이상 또는 단기간 2배 이상 증가에 들어왔다.

 

많은 의료진들이 코로나 확산에 대응해 전국 각지에서 노력 중이지만 신종 감염병 중앙임상위원회는 코로나 확진자가 현 추세라면 일주일 후, 수도권 잔여 중환자 병상이 모두 소진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기도 했다.

코로나 장기화 및 확신자 증가 추세에 따른 병상 부족 등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내부 공기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차단하는 긴급 공간 확장 시스템의 일환인 음압병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의심 환자의 대기와 검사, 확진자의 치료를 위한 격리 음압시설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현재 급증하는 확진자 추세로 보면 조만간 병실 부족 현상은 당연한 결과로 나타난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이에 관련 업체들은 부족한 병실을 대체하기 위해 이동형 음압병실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오텍은 '이동형 의료, 음압병동'을 출시했다. 캐리어에어컨 기술을 융합한 제품으로, 연세대 의대 세브란스병원의 자문을 받아 기획된 이 제품은 긴급한 감염환자 발생 시 환자 보호 및 치료를 위한 음압병실로 사용이 가능하다.

 

같은 날, 우정바이오도 조립식 격리병실을 출시했다. 고객 맞춤형으로 양압과 음압으로 제작이 가능하고 조립식 하우징으로 누구나 쉽게 조립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크게 개선했다.

 

한편, 코로나 재확산에 음압병실 관련주의 주가가 꿈틀대는 중이다. 그렇다면 병실 부족으로 인해 수요가 늘어나는 음압병동 관련주 종목들에 대해 알아보자.

① 신성이엔지 011930
② 우정바이오 215380
③ 에스와이 109610
④ 오텍 067170
⑤ GH신소재 130500
⑥ 엔브이에이치코리아 067570
⑦ 코오롱글로벌 003070
① 신성이엔지 011930

신성이엔지는 반도체 공정 등에 쓰이는 클린룸 기술을 최초로 국산화하여 음압병실에 기술(양압을 통해 외부 공기 유입을 차단)을 적용시킴. 

 

카이스트와 함께 '이동 확장형 음압병동 개발과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올해 연말까지 조립식 형태의 음압병동을 개발하고 원자력 병원에 설치하여 코로나 19에 대응할 계획, 음압병실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 부각

 

+ 코로나 확진자 급증으로 인해 병동 수요 증가가 예상돼서 클린룸 생산 공정 일부를 음압병실 라인으로 전환. 

② 우정바이오 215380

우정바이오는 개별 공간 멸균 제어 및 재사용이 가능한 이동식 격리 시스템 특허를 출원하여 해당 특허를 적용한 조립식 격리병실을 제공하고 있어, 음압병실 관련주 움직임 부각

 

+ 최근 한 달간 주가는 약 56% 급상승하였음. 단국대 의료원 등 수 곳의 병원에 조립식 병실을 납품, 대구 지역 보건소 4곳과 계명대, 영남대병원 등 4개 대형병원에는 음압형 선별 진료소 보급

③ 에스와이 109610

에스와이(모듈러 전문기업)는 지자체 2곳과 보건소 및 병원에 이동식 모듈러 음압병동 공급을 논의 중. 지난 3월 개발한 이동식 모듈러 음압병동은 음압 공조기와 전실 설계, 전문 의료시설 등을 갖춰 음압병실 관련주 움직임 부각

 

+ 북한에 결핵환자 격리병동 40 여동 납품, 평창 동계올림픽 때 선수 지원당 숙소용 컨테이너 또한 공급한 이력. 에스와이는 이번 음압테마로 재무구조 개선에 시동을 검.

④ 오텍 067170

오텍(특수차량 제조 전문기업)은 코로나와 같은 전염성 높은 질병에 대해 국내외 수요가 증가하는 음압 구급차, 음압병실, 음압 시스템 시설. 동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음압 특수구급차를 생산 중으로 음압병실 관련주 움직임 부각

 

+ 코로나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서울시의 컨테이너 병동 구축사업에 적극 참여 중으로 지난달 이동형 의료 음압병동 출시한 이력(글 상단에 소개했음)

⑤ GH신소재 130500

GH신소재는 국내 자동차 내장재용 부직포 시장에서 단일공장 규모 1위 업체. △원방테크 053080는 병원의 바이오 클린룸을 공급하는데 동사가 이 회사의 지분을 보유해 음압병실 관련주 움직임 부각

 

+ GH신소재는 마스크 소재 종목으로 올 초 코로나 19 확산, 지난 8월 재확산 시작했을 때 주가가 상승한 이력

⑥ 엔브이에이치코리아 067570

엔브이에이치코리아는 자동차 내장 부품·소재 업체로 주요 생산품은 Headliner, NVH부품, Floor Carpet, Door TRIM 등이 있음.

 

동사 또한 GH신소재와 마찬가지로 원방테크 경영권 지분을 85% 인수. 윈방테크는 바이오 클린룸을 공급하는 사업 진행 중으로 음압병실 관련주 움직임 부각

⑦ 코오롱글로벌 003070

코오롱글로벌은 코오롱그룹 계열로 건설, 상사, 자동차 판매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자회사 코오롱모듈러스는 최근 국내 최대인 30 병상 규모의 음압병동을 완료해 음압병실 관련주 움직임 부각

 

코오롱 그룹이 25억 상당의 모듈형 음압 치료 병실 기부. 

코로나 테마 필독 관련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