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관련주 총정리/☞ 코로나 관련주

코로나 변종 관련주 대장주 TOP 7 총정리

by 블로그 관리자 :) 2020. 12. 23.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 관련주 종목에 대해 알아볼까요? 영국에서 확산하는 변종 코로나 19로 인해 향후 급등주로 부각될 황금종목들 놓치지 마세요.

 

(축하합니다! 여러분은 이 글을 읽고 나면 남들보다 빠른 정보력을 얻을 것입니다)

코로나 19 변종 바이러스 등장

현재 떠오르는 코로나 변종 관련주와 기타 뜨고 있는 주식을 블로그에서 체계적으로 아래에 정리해두었으니, 꼭 읽어보시고 미리 준비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화이자 관련주 대장주 TOP 5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 분석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TOP 5
노바백스 관련주 TOP 5 총정리
존슨앤존슨 관련주 TOP 5

주사기/분말주사제 관련주 TOP 10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 TOP 7
CMO 관련주 대장주 TOP 5
콜드체인 관련주 대장주 TOP 7
음압병실 관련주 TOP 7

의료폐기물 관련주 TOP 5
혈장치료제 관련주 대장주 TOP 7
항체치료제 관련주 대장주 TOP 5

영국의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가 3만 7000여 명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하는 등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 등장 후, 확산세가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배경에는 기존보다 전염병이 70% 강한 'VUI-202012/01'로 알려진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확산한 결과로 풀이됩니다.

 

현재 영국은 대응단계를 4단계로 격상했으며, 전 세계 50개국 이상이 영국발 입국을 제한한 상황이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도 이와는 또 다른 유형의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가 발견되었다.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 출현으로 인한 불안감이 지속한 가운데 미국 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S&P 지수는 3거래일 연속 하락했지만, 나스닥은 장중과 종가 기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시장에선 코로나 19 확산 상황, 미국의 9천억 달러 규모의 경기 부양책 도입 효과, 애플 전기차 출, 주요 경제 지표 등에 반응하며 특히 영국발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빠르게 확산한다는 소식에 팬데믹 위기에 우려감이 다시 제기되었다.

국제 유가 또한 변종 확산에 이틀째 급락, 국제 금값도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이처럼 다시 한번 팬데믹이 오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투자자들의 심리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백신/치료제를 개발하는 세계적인 제약사들은 어떤 방안을 내고 있을까?

화이자와 바이오엔텍, 모더나는 mRNA 기반 백신이 코로나 19 변종을 차단할 수 있음을 입증하기 위해 고안된 새로운 연구를 시작하고 있다.

 

현재 화이자/바이오 엔텍은 다수 변종을 중화시킬 백신을 테스트했고 현재까지 일관된 적용을 발견. 모더나는 변종에 대한 보호를 위해 자체 백신으로부터 면역력을 기대하고 있고 더 많은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아스트라제네카 또한 자사의 백신은 변종에 대해 효과적일 것이고 변이의 영향을 조사하기 위한 테스트가 진행 중이다. 그렇다면 국내 코로나 변종 관련주 종목들에 대해 알아볼까요?

① 쏄마테라퓨틱스 015540
② 유나이티드제약 033270
③ 인바이오젠 101140
④ 금호에이치티 214330
⑤ 다이노나 086080
⑥ 앱클론 174900
⑦ 셀리드 299660
들어가기 앞서
현재 코로나 백신으로 주목받는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등 관련주 글을 
'코로나 변종 우려에도 백신 제조사들이 자신 있는 이유 ' ← 해당 기사와 함께 첨부할 테니 참고

화이자 관련주 대장주 TOP 5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 분석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TOP 5
노바백스 관련주 TOP 5 총정리
존슨앤존슨 관련주 TOP 5
① 쏄마테라퓨틱스 015540

쎌마테라퓨틱스는 식품의약품 안전처(KFDA)에 치료제 임상을 신청했고 추가적인 서류 보안 절차 진행 중. 러시아 팜신테즈와 공동으로 유럽을 비롯 4개국에 대한 임상시험 승인 준비를 원활히 진행 중, 코로나 변종 관련주 움직임 부각

 

동사에서 개발 중인 코로나 19 치료제는 오랜 기간 사용되어온 의약품으로 인체 내 안정성은 기입증된 상태. 바이러스 등 병원체 침입 시 체내 면역체계 활성을 통해 항바이러스 효과를 나타내는 약물로 바이러스 변종에도 대응할 수 있다.

 

② 유나이티드제약 033270

유나이티드제약은 현재 코로나 19 흡입 치료제로 개발 중인 'UI030'에 대해 변종 바이러스가 나오자 새로운 바이러스의 치료 가능성을 고려해 폐세포 실험을 지난 9월 진행,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 관련주 움직임 부각 ← 현재 임상 2·3상 프로토콜을 접수함.

③ 인바이오젠 101140

인바이오젠은 하임바이오와 공동으로 변종 및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치료제 개발에 착수해, 코로나 변종 관련주 움직임 부각

 

하임바이오는 신종,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와 예방이 가능한 '인중합체' 물질 개발에 성공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코에 직접 분사가 가능한 스프레이 제품 제작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19 백신의 부작용 우려와 감염력이 6배 높은 변종 코로나에 대한 대비는 현재 거의 없다. 현재 하임바이오와 연세대 의대, 이탈리아 체인제 생명공학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인중합체 기반 후보물질은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를 무력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④ 금호에이치티 214330
⑤ 다이노나 086080

금호에이치티가 2대 주주인 다이노나의 항체 신약 'DNP002'은 바이러스의 변종과 상관없이 모든 환자들에게 임상적으로 적용이 가능, 코로나 변종 관련주 움직임 부각

 

다이노나는 기업공개(IPO)와 주식교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코스닥 입성을 노렸지만 실패 후, 현재 2대 주주인 금호에이치티와 합병을 추진 중

⑥ 앱클론 174900

앱클론이 자체 개발 중인 코로나 19 바이러스 무력화 항체 'AV103'이 변종 S형뿐만 아니라 G형에서도 무력화 효능을 확인, 코로나 변종 관련주 움직임 부각

⑦ 셀리드 299660

셀리드는 현재 4월부터 코로나 19 백신 개발을 진행 중이며 2020년도 4차 바이오의료기술개발 사업 중 신, 변종 바이러스 대응 원천기술개발과제에 지원하여 선정되었다. 

 

2022년 12월 31일까지 지원받는 프로젝트를 통해 신, 변종 바이러스 대응 원천기술을 개발해 변이가 되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예방 가능한 백신을 개발할 계획, 코로나 변종 관련주 움직임 부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