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관련주 총정리/☞ 코로나 관련주

메디컬아이피 관련주 대장주 TOP 5 총정리

by 블로그 관리자 :) 2020. 12. 16.

요새 뜨는 메디컬아이피 관련주 종목에 대해 알아볼까요? X-Ray 기반으로 한 코로나 바이러스를 진단하는 기술을 개발. 앞으로 급등주로 부각할 황금종목들이 궁금하다면 놓치지 마세요.

 

(축하합니다! 여러분은 이 글을 읽고 나면 남들보다 빠른 정보력을 얻을 것입니다)

화이자 관련주 대장주 TOP 5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 분석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TOP 5
노바백스 관련주 TOP 5 총정리
시노팜 관련주 대장주 TOP 5
사노피 관련주 대장주 TOP 5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 TOP 7
CMO 관련주 대장주 TOP 5
콜드체인 관련주 대장주 TOP 7
주사기, 분말주사제 관련주 TOP 10

혈장치료제 관련주 대장주 TOP 7
항체치료제 관련주 대장주 TOP 5

X-레이 사진 1장, 코로나 1초 진단

현재 떠오르는 티셉 메디컬아이피 관련주와 기타 뜨고 있는 주식을 블로그에서 체계적으로 아래에 정리해두었으니, 꼭 읽어보시고 미리 준비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국내 의료AI(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업체인 메디컬아이피가 코로나 19(COVID-19) 폐렴 병변을 순간 판별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는 데 성공하였다. X-Ray 사진 한 장으로 경증 코로나 환자부터 응급치료가 필요한 중증까지 가려낼 수 있다.

 

서울대병원 원내 1호 벤처기업인 '메디컬아이피'는 X-Ray 기반의 코로나 19 정량화 AI플랫폼 'TiSepX(티셉)' 개발을 완료해 조만간 전 세계에 공개할 예정으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메디컬 아이피는 올 초 CT 사진으로 코로나 19 환자들의 상태를 진단하는 기술인 (MEDIP COVID19)을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한 '티셉'은 중소병원에서도 가능하고 비용도 저렴한만큼 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특히 분석까지 수 시간이 소요되는 코로나19 진단키트와 비교해도 훨씬 간편하고 빠른 시간 안에 진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목할 만하다고 평가하고 있다.

 

관련주인 바이오톡스텍 주식은 전날 대비 10.69% 급등한 주가를 형성하고 있다. 향후 전 세계에 공개되면 투자자들의 관심 또한 매우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티셉/메디컬아이피 관련주 종목들에 대해 알아보자.

① 바이오톡스텍 086040
② 바텍 043150
③ 레이언스 228850
④ 피씨엘 241820
⑤ 씨젠 096530

+ Mr. 훈이 주목하고 있는 추천주
(놓치지 마세요)
① 바이오톡스텍 086040

의약품, 농약, 식품, 화학물질 등의 안전성, 유효성 평가, 신물질 약효검색, 동물실험 신기술 및 대체 기술개발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회사.

 

비임상대행기관인 바이오톡스텍(CRO)은 세종벤처파트너스의 지분을 100% 보유. 세종벤처파트너스는 비상장회사인 '메디컬아이피'에게 투자했다는 소식이 알려져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 부각

② 바텍 043150

Digital X-ray System과 솔루션을 개발 및 제조하여 치과에 판매하는 전문 덴탈 의료기기 제조업체

 

바텍은 메디컬아이피, 명지병원 등 분야별 전문기업 8개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폐질환 진단 이동형 CT를 2024년까지 5년간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 메디컬아이피 관련주 움직임 부각

③ 레이언스 228850

세계 최초 Detector 제조의 Full 라인업을 구축한 것을 비롯해 세계 최초 Bendable Type I/O Sensor 기술을 보유

 

레이언스는 바텍과 같은 테마로 2024년까지 진단이동형 CT 공동 연구개발 진행을 바텍, 서울대, 명지병원, 메디컬아이피 등과 + 자회사인 '우리엔'이 메디컬아이피와 동물 의료분야 AI(인공지능) 영상 솔루션을 개발, 관련주 움직임 부각

④ 피씨엘 241820

피씨엘은 면역진단용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 및 제조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회사. 코로나를 판별하는 세 가지 방식의 진단 기술을 모두 확보한 유일한 업체로 유전자증폭·항원·항체 진단키트를 모두 개발.

 

중화항체 진단키트에 대한 임상을 마치고 코로나 19와 독감을 한 번에 진단 가능한 항원 진단키트의 유럽 판매 시작. 메디컬아이피의 '티셉' 관련株는  아니지만 진단키트 테마로 관련주 움직임 부각

⑤ 씨젠 096530

씨젠은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을 주사업목적으로 두는 회사. 

 

2월에 출시한 코로나19 유전자를 검출하는 진단키트를 WHO가 코로나 염기서열을 공개한 지 2주 만에 내놓을 만큼 진단기술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 확보해 메디컬아이피 '티셉' 관련주는 아니지만 진단키트 테마 관련주 부각

 

또한 올해 코로나 사태로 진단키트 기업인 씨젠은 연간 매출액이 1조원을 넘겼다. 올해 성과를 기반으로 현재 약 2조 원 수준인 최대 생산능력을 내년 1분기까지 5조 원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Mr. 훈이 주목하고 있는 추천주

△셀트리온 068270 : 진단키트 공동 개발에 뛰어들어 지난 8월 미국 시장에서 항원 및 항체 진단키트를 출시. 미국 자회사인 셀트리온USA가 2100억 원 규모의 코로나 진단키트를 미국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

 

+ 추가로 항체치료제 'CT-P59'에 대한 임상 2상 투약을 완료하고 임상 결과 도출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올해 안에 식품의약품 안전처에 조건부 승인을 신청할 계획으로 호재가 많기에

 

Mr. 훈이 주목하고 있는 추천주에 선정되었습니다. 이에 코로나 테마가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어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테마별 정리 글 남겨드리며 글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