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관련주 총정리/☞ 코로나 관련주

드라이아이스 관련주/액체질소 관련주 TOP 5 총정리

by 블로그 관리자 :) 2020. 12. 2.

드라이아이스 관련주/액체질소 관련주 종목에 대해 알아볼까요? 드라이아이스 관련주로 부각되는 황금 종목들이 궁금하다면, 놓치지 말고 미리 준비하세요.

 

(축하합니다! 여러분은 이 글을 읽고 나면 남들보다 빠른 정보력을 얻을 것입니다)

- 콜드체인 관련주 TOP 7 총정리
- 주사기 관련주/분말주사 관련주 TOP 10 

- 화이자 관련주 대장주 TOP 5 
-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 노바백스 관련주 TOP 5 
- 스푸트니크 V 관련주 TOP 5 
- CMO 관련주 대장주 TOP 5

- 일라이릴리 관련주 대장주 TOP 5
- 사노피 관련주 대장주 TOP 5
- 시노팜 관련주 대장주 TOP 5

 

"백신 온다" 드라이아이스株 들썩

'화이자 백신'이 상용화를 앞둔 가운데 시장은 운송을 담당할 저온유통(콜드체인) 시스템에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국내에서는 코로나 19 백신과 함께 담길 드라이아이스 관련주에 대한 자금이 모이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최근 드라이아이스(고체탄산)를 제조·판매하는 업체들의 주가가 일제히 급등한 결과를 보여준다. 국내 최대 드라이아이스 공급 기업인 태경케미컬은 3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제약사 화이자가 독일 바이오엔테크와 공동 개발하는 백신에 대해 20일 긴급 사용 승인을 신청한다. 바이오엔테크 최고경영자는 "검토가 되는대로 올해 안에 승인 또는 조건부 승인을 받을 수도 있다"며 연내 첫 번째 백신 배포를 시작하는데 목표를 둘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화이자는 지난 중간 발표 당시 자사 백신은 영하 70도에서 보관, 유통해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이에 극저온 기술을 보유한 기업 및 드라이아이스 관련 종목이 관심을 얻고 있다.

 백신을 마주할 드라이아이스/액체질소

현재 백신후보물질 개발 중인 화이자, 모더나는 영하 20도 보관을 필요로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기존과는 다른 콜드체인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일각에선 향후 새로운 대체재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지만, 당장 마주할 코로나 19 관련 콜드체인은 액체질소와 드라이아이스가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각국이나 의료기관이 코로나 19 백신 확보에 앞다투어 가담할 경우, 콜드체인 시장규모 역시 폭증할 가능성이 높다. 그렇다면 늦기 전에 국내 드라이아이스/액체질소 관련주 종목들에 대해 알아보자.

관련주 TOP 5

① 태경케미컬 006890
+ 태경그룹, 태경비케이
② 풍국주정 023900
③ SK 034730
④ 일신바이오 068330
⑤ 대한과학 131220
① 태경케미컬 006890

 

 

태경케미컬의 주요 생산제품은 액체탄산, 드라이아이스,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등으로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등의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

 

국내 드라이아이스 점유율 1위의 공급기업으로 마켓 컬리, 쿠팡 등의 신선식품업체에 주로 납품하며 드라이아이스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 부각

 

+ 함께 봐야 할 종목 (△태경비케이 014580, △태경산업 015890)

② 풍국주정 023900

풍국주정은 소주의 원료로 사용되는 주정을 생산, 공급할 목적으로 현재 주정과 탄산가스, 건조주정박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진행 중

 

또한 액화탄산과 드라이아이스를 제조하는 선도화학을 보유하고 있어 드라이아이스/액체질소 관련주 움직임 부각

③ SK 034730

 

 

SK가 지분 20%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초저온'은 화이자가 백신을 보관, 유통하기 위해서 저온 상태를 유지하는 기법을 이용한 초저온유통기술을 준비하고 있으며 6월부터 가동 중, 드라이아이스 관련주 움직임 부각

 

2017년부터 물류사업 진출을 본격화한 SK는 백신의 국내 유통을 위해선 한국초저온의 설비를 사용할 수밖에 없을 것으로 기대하며 추가 투자를 검토 중이다.

④ 일신바이오 068330

일신바이오는 의료용 초저온 냉동고와 동결건조기, 혈액 및 시약 냉장고를 만드는 회사로 백신 유통 시 수혜를 얻을 것으로 예상, 드라이아이스 관련주와 함께 움직이는 테마

 

↑ 동결건조기, 초저온 냉동장치와 관련된 특허 및 실용신안등록을 소유. 차세대 세계 일류상품인 제약, 식품 산업용 동결건조기를 연간 200대 이상 생산 중.

⑤ 대한과학 131220

대한과학은 과학기술분야 R&D의 필수과정인 연구, 실험에 사용되는 연구용 실험기기를 유통 및 제조하는 국내 최대의 실험기기 종합 서비스 기업.

 

현재 초저온 냉동고 부문 대장주로 알려진 동사는 혈청, 항체, 세포 및 각종 의료 샘플의 보관을 위해 사용되는 필수적인 의료 정비를 갖추고 있어 드라이아이스·액체질소 관련주와 함께 움직이는 테마

 

+ 함께 봐야 할 종목 ( △투비소프트 079970, △창해에탄올 004650)

백신= 저온유통, 핵심 콜드체인 관련주가 궁금하다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