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가 분석, 전망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 얼마나 오를까?

by 블로그 관리자 :) 2020. 10. 9.

▲신성이엔지 (011930) 주가 분석

안녕하세요. 주식 알려주는 미스터 훈입니다. 이번 글은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신성이엔지는 지난달 태양광모듈 탄소인증제 1등급을 받는 등 태양광 관련주 대표 종목으로 미국 '조 바이든' 대선 후보의 당선 가능성이 높아지며 테마주까지 더해져 굉장히 이슈 있는 중목인데요.

 

목차를 누르면 해당 문단으로 이동함! ※

▶ 목차 ◀

①신성이엔지가 최근 급상승한 이유, 관련 테마


②-①신성이엔지 종목 분석

②-②신성이엔지 주가 차트 분석


③신성이엔지 실적, 주가 전망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그린뉴딜 관련주 대장주 TOP 10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그린뉴딜
유니슨 주가 전망, 풍력
두산퓨얼셀(336260) 주가 전망
한화솔루션(009830) 주가 전망
현대차 주가, 얼마나 오를까?
이엠코리아 주가 전망, 수소차
효성중공업 주가 전망, 그린뉴딜

 

 

① 신성이엔지가 급상승한 이유, 관련테마

 

신성이엔지는 중견기업 최초로 태양광 모듈 탄소인증제 1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1등급 제품과 함께 친환경 부자재의 사용으로 환경오염을 예방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태양광 에너지는 차세대 신재생 에너지 시장의 핵심으로 동사는 직접적인 수혜를 얻을 것으로 전망

 

㉯ '조 바이든' 대선 후보의 당선 가능성이 조금씩 높아지면서 신성이엔지가 관련주로 뜨고 있다.  바이든 후보는 그린에너지 혁명을 강조하고 있으며 늦어도 2050년까지 100% 청정에너지 경제를 달성 목표로 두고 있다. 신성이엔지는 최근 태양광모듈 탄소 인증제 1등급을 받으면서 바이든 테마주로 부각

 

㉰ 동사는 코로나 확산 악재에도 불구하고 클린룸 장비 판매가 호조를 보였기 때문이다. 또한 내년 상반기 최대 60벌 규모의 의류관리기(의류 보관 시스템)를 출시할 예정이라는 소식에 상한가 기록.

- 신성이엔지의 향후 중요하게 봐야 할 테마를 간략히 말하자면 태양광·바이든·클린룸 테마가 될 것 같습니다. 아래 문단에서는 10/8 기준으로 주가 29.94%가 상승하며 상한가로 장 마감한 '신성이엔지'에 대해서 분석해보자.

 

②-① 신성이엔지 종목 분석

위 주가 차트는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확인 가능합니다! (여러분도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신성이엔지의 주가 차트를 무료로 확인해보세요.)

 

출처 : 신성이엔지

 

ⓐ 클린룸 사업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 이와 관련한 소재 및 제품 등의 제조 공간에 공기청정도를 제어하는 장비를 생산 및 설치하는 사업. 단순히 반도체 클린룸이 아닌 FPD, 화학, 바이오, ESS시설의 생산환경까지 제공 → 최근 코로나 19 사태 발생 후, 코로나 음압병실로 이슈까지 있던 사업영역.

출처 : 신성이엔지

ⓑ 재생에너지, 태양광

태양에너지는 이용 가능한 양이 전 세계 연간 에너지 소요량의 2,850배에 달하며, 연료와 폐기물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 청정 미래 에너지로서 향후 전 세계적이 관심 가지고 있는 신재생에너지의 핵심. 

 

동사는 태양광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사업과, 직접 태양광 발전시스템 및 ESS를 설치하는 사업을 진행 중.

최근 신성이엔지는 중견기업 최초 태양광 모듈 탄소인증제 1등급 획득, 태양광 에너지 대장주 예상

 

②-② 신성이엔지 주가 차트 분석

 

위 주가 차트는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확인 가능합니다! (여러분도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신성이엔지의 주가 차트를 무료로 확인해보세요.)

 

▲신성이엔지 011930

 

ⓒ 일봉, 주봉, 월봉 차트

올 초 코로나 19 이후 코로나 음압병실 테마를 시작으로, 그린뉴딜 정책 + 바이든 당선 기대감까지 더해져 겹경사로 주가 상승세 탑승. 10/8 상한가인 3,255원으로 장 마감하였습니다. 52주 최고가인 2,790원을 넘어서 전날 대비 약 30% 급등한 모습에 연휴 전에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린뉴딜 수혜로 인한 순환매가 끝나고 나타난 차익실현 매도세의 영향으로 태양광·풍력 관련주의 상승세가 풀이된다. 친환경 정책 수혜 기대감이 과도하게 반영된 결과에 따른 조정인만큼 추격매수를 자제하는 게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 신성이엔지 시세 및 수익률

동사의 시가총액은 약 6,237억 원가량으로 총 발행주식수는 1억 9164만 주 가량입니다. EPS는 37원이고 PER은 87.97배를 기록 중입니다.

 

10월 8일 거래량은 무려 1억 9123만 주가량으로 총 발행주식수의 약 99.8%의 해당되는 양이 상한가인 3,255원으로 거래가 되었습니다. 또한 수익률은 무려 약 464%이라는 어마 무시한 비율을 보여줍니다.

 

③ 신성이엔지 실적, 주가 전망

 

*2019년 기준 매출액 4,511억 원 / 영업이익 97억 원 / 당기순이익 21억 원

*2020년 예상 매출액 4,698억 원 / 영업이익 218억 원 / 당기순이익 161억 원

*2021년 추정 매출액 6,806억 원 / 영업이익 378억 원 / 당기순이익 312억 원

 

- 신성이엔지(011930)는 올 상반기 코로나 사태 악재에도 불구하고 개선된 실적을 내놨다. 올해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13% 상승했으며,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됐다. 이렇든 개선된 실적과 함께 부채비율은 지난해 말과 비교해 20% 정도 감소한 모습.

 

- 클린룸 주요 장비인 산업용 공기청정기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 태양광 + 그린뉴딜의 테마 열풍, 바이든 테마주까지 향후 중요한 테마가 여럿인 동사는 상한가 기록 후 상승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며, 추격매수를 자제하며 지지선의 흐름을 보며 신중하게 투자에 들어가야 할 종목임은 분명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