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관련주 총정리/☞ 정책, 산업, 기술 관련주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TOP 10 총정리

by 블로그 관리자 :) 2020. 12. 23.

애플카 관련주 종목에 대해 알아볼까요? 드디어 자율주행차 시장에 등장한 애플은 2024년 '애플카'를 출시할 계획. 향후 급등주로 부각할 황금종목들이 궁금하다면 절대 놓치지 마세요.

 

(축하합니다! 여러분은 이 글을 읽고 나면 남들보다 빠른 정보력을 얻을 것입니다)

자율주행 전쟁의 서막, 애플카

현재 떠오르는 애플카 관련주 기타 뜨고 있는 주식들을 블로그에서 체계적으로 아래에 정리해두었으니 꼭 읽어보시고 미리 준비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라이다 관련주 대장주 TOP 7
폴디드줌 관련주 대장주 TOP 7
생체인식 관련주 대장주 TOP 7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TOP 7
AI 관련주/인공지능 관련주 TOP 7

전기차 배터리 대장주 TOP 7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TOP 7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TOP 5
MLCC 관련주 대장주 TOP 7
전기차 관련주 대장주 TOP 10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TOP 10 

테슬라 관련주 수혜주 TOP 7
클라우드 관련주 대장주 TOP 7
빅데이터 관련주 대장주 TOP 7

애플이 자율주행 기술을 이용해 앞으로 2024년 안에 최첨단 수준의 자체 개발한 배터리 기술을 탑재한 '애플카'를 생산할 전망이다. 애플인사이더 등의 주요 외신에 따르면 자율주행차를 개발, 2025년 출시를 목표로 생산을 시작한다.

 

현재 개발 중인 '애플카'는 배터리 가격을 크게 낮추고 차량의 성능을 향상한 전기차 모델로 새로운 배터리 개발이 프로젝트의 핵심이다. 2014년부터 가동해왔던 자율주행 전기차 개발 프로젝트인 '타이탄(Titan)'의 연장선상이다.

이미 로보택시 사업에 진출한 구글 웨이모 등을 염두에 두고 속도를 내기 시작한 것으로 풀이된다. 애플이 자사 브랜드로 자동차를 양산하게 되면 업계에서는 파장이 클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기존 자동차 산업과 유사한 수직계열화 전략을 구사해왔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는다. 

'테슬라 S&P 500' 입성 날, 고춧가루 뿌린 애플

테슬라가 S&P 500 지수에 공식 입성하는 날, 애플이 전기자동차 시장 진출을 선언하는 바람에 주가가 곤두박질쳤다. 'IT 최강자 애플'의 자율주행 전기차 선언은 투자자들의 마음을 돌리기에 매력적이었다고 생각한다.

 

거기다 과거 어려웠던 시절의 '테슬라'를 일론 머스크가 애플에 현재 가치의 10분의 1 가격으로 매각하려 한 사실이 알려지며 두 회사의 경쟁구도는 본격화되기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들어서만 주가가 730% 이상 폭등한 '테슬라', 본격적으로 자동차 시장까지 진출한 '애플'의 구도를 주목해야 한다.

 

'애플카' 소식에 핵심 테마인 자율주행/라이다/배터리 관련주 종목들의 주가가 급등했다.

이번에 발표한 '아이카'는 자율주행 기술을 이용하겠다는 소식에 국내 자율주행 관련주들이 강세다. 텔레칩스는 전거래일 5.76% 상승, 모트렉스 또한 4.10% 상승한 주가를 보여준다.

 

라이다 센서 업계에선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기업 두 곳의 주가가 치솟았다. 글로벌 라이다 시장 1위, 벨로다인(VLDR)22.97% 상승했으며 투톱 체재를 이루고 있는 루미나(LAZR) 역시 27.26%나 뛰었다.

 

그렇다면 발표 하나 만으로 세계 증시를 흔드는 애플카 '아이카' 관련주 종목들에 대해 정리해보자. (들어가기 앞서 관련 주식들 마다 테마를 상세히 다루기에 1(~⑤) 2(⑥~⑩) 편으로 나뉨)

① LG전자 066570
② 씨아이에스 222080
③ 인포뱅크 039290
④ 모트렉스 118990
⑤ 텔레칩스 054450
⑥  대성엘텍 025440
⑦ 켐트로닉스 089010
⑧ 유진로봇 056080
⑨ 팅크웨어  084730
⑩ 파인디지털 038950

+Mr. 훈이 추천하는 종목
① LG전자 066570

LG전자가 향후 애플카에 전기차 부품을 공급할 가능성이 높은것으로 알려져, 애플카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 부각

 

LG전자는 캐나다 자동차 부품업체 '마그나 인터내셔널'과 합작법인 '조인트벤처'를 설립. 합작 법인의 투자금액은 10억 달러 규모로 한화 약 1조 1100억 원에 달한다. (지분의 비율 : LG 51%, 매그나 49%)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 업체 가운데 하나인 '마그나 인터내셔널'은 애플과 이전에 자동차 제조를 진행한 경험이 있고 애플은 전기차 출시를 위해 마그나와 협력을 논의했던 것으로 전해진 바도 있다.

 

합작법인(Joint Venture)은 인천과 중국의 난징 공장을 통해 부품을 생산할 것으로 알려졌다.

② 씨아이에스 222080

씨아이에스는 'CATL'에 2차전지 장비를 공급 중으로 알려져 애플카 관련주 움직임 부각

 

애플은 중국 최대 전기차 배터리 업체인 'CATL'과 애플카를 제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애플카뿐만 아니라 전기차 테마로 많이 묶여있는 씨아이에스는 향후 수혜를 얻을 종목 중 하나로 이미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미국과 184억원 규모의 2차전지 공급계약 체결 +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와 전고체전지 핵심소재인 고체전해질 특성향상에 관한 기술이전 계약 체결)

③ 인포뱅크 039290

인포뱅크는 애플 카플레이(자동차에서 아이폰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장치)와 구글 안드로이드 솔루션을 개발한 적이 있어, 애플카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 부각

 

2009년부터 현재까지 커넥티드 카 솔루션 구축 기술을 토대로 자율주행 플랫폼 사업도 진행 중이며 앞으로 협력 강화 도 기대해볼 만함 (20.12.23 상한가)

④ 모트렉스 118990

모트렉스는 애플(카플레이)과 구글(안드로이드 오토)의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기술 인증을 획득, 애플카 관련주 움직임 부각 ← 올해 자회사를 통해 국토교통부 주관 'V2X(차량-사물 통신)' 기반 화물차 군집 주행 시연에 참여

 

그리고 애플은 R&D공장에서 대만 'TSMC'와 자율주행 칩을 개발 중. 모트렉스는 자율주행 테마 대장주

⑤ 텔레칩스 054450

텔레칩스는 멀티미디어와 통신 관련 시장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제품에 필요한 핵심 Chip 및 그에 필요한 Total Solution 개발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자율주행 테마로 애플카 관련주 움직임 부각

 

<< ⑥대성엘텍 ~⑩ 파인디지털 +Mr. 훈이 추천하는 종목은 다음 2편에서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