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관련주 총정리/☞ 정치인 테마주

원희룡 관련주 테마주 TOP 5 총정리

by 블로그 관리자 :) 2020. 10. 14.

▲원희룡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 & 분석

 

안녕하세요. 주식 알려주는 미스터 훈입니다. 이번 글은 '원희룡 관련주' 소개글로

최근 제주도지사 원희룡 의원이 대선 출마 뜻을 선보이며 테마주 종목들이 상승세를 보이는 중인데요.

 

※ 목차 번호를 누를 경우, 해당 부분으로 이동 ※

 

▶ 목차 ◀

①원희룡 관련주, 급상승 이유

 

②대권 '잠룡' 원희룡, 대체 누굴까

 

③원희룡 관련주 TOP 5

-㉮제주반도체 080220

-㉯에스에이티 060540

-㉰누리플랜 069140

-㉱디지탈옵틱 106520

-㉲파인디지털 038950

▷함께 읽을 정치인 관련주◁

※오픈 카톡단체방 개설, 주식 알려주는 미스터 훈※
이재명 관련주 TOP 5 총정리
이낙연 관련주 대장주 TOP 5 
홍준표 관련주 테마주 TOP 7
오세훈 관련주 테마주 TOP 7 총정리
바이든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미국)
홍정욱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 
김동연 관련주  TOP 5 총정리
김부겸 관련주 TOP 5 총정리

 

 

 

① 원희룡 관련주, 급상승한 이유

 

- 원희룡 제주도 지사는 11일 차기 대권에 도전하겠다는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혔다. 원지사는 야권의 대권주자 '잠룡' 가운데 한 명으로 꼽히고 있다. 그는 야권 내 대권 후보 경쟁자로 윤석열 검찰총장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를 함께 꼽기도 했다.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 것은 아니지만 매체와의 인터뷰 속 긍정적 답변을 통해 출마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그의 학연이나 지연 등 '한국 특유의 정치인 테마주' 특성다운 종목들이 원희룡 관련주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사고 있다.

 

출처 : 다음

 

- 또한 원희룡 제주도 지사는 13일 청와대에서 문대통령의 주재로 열린 제 2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에서 " 대통령께서 큰 관심을 가져주시는 재생에너지 2030 그린뉴딜을 제주는 적극 지지한다"며

 

제주가 이미 2030년 탄소중립을 목표로 신재생에너지와 전기차 해상풍력 상업화 등 성과를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원희룡 지사는 지난 2000년 제 16대 총선에서 서울 양천갑 선거구에 출마해 당선되며 이 지역에서만 내리 3선을 달성했다. 이어 2014년 제주도지사에 출마해 승리, 2018년에는 무소속으로 재선에 성공하며 민주당 후보를 상대로 5전 5전승의 기록을 남겼다. 이토록 야권 대권주자 '잠룡'인 원희룡은 어떤 인물인지는 다음 글에서 확인해보자.

 

② '잠룡' 원희룡, 도대체 누구인가

 

 

- 한국 주식 시장에서는 특이한 관련주가 존재한다. 그것은 바로 테마주 중 정치인 테마 관련 종목들이다. 요새 핫하거나 이슈가 있는 정치인들의 학연, 지연 등으로 얽혀 움직이는 종목들이 대표 정치인 테마주로 자리매김한다.

 

하지만, 학연이나 지연으로 얽혀 움직이는 종목들 같은 경우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경우가 많기에 투자할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학,지연만 보지 말고 해당 정치인이 밀어붙이는 정책 테마들을 함께 살펴보시는 것이 조금 더 나은 선택일 거라고 개인적인 생각을 덧붙입니다.

 

 

- 1964년 출생인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중문중, 제주 제일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서울대 공법학 학사를 수료했습니다. 그리고 경남대 북한대학원 수료, 한양대 언론정보대학원 뉴미디어 석사 등 학력을 보유 중.

 

원지사는 제 16~18대 국회의원, 3선을 달성했으며 한나라당 시절 최고위원과 올 초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을 역임하는 이력도 있습니다. 민주당 대상으로 '무패 신화'를 기록 중인 야권 대선후보인 원희룡 지사의 관련주 종목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③ 원희룡 관련주 테마주 TOP 5

㉮ 제주반도체 080220

 

 

▲제주반도체 080220

 

- 동사는 반도체, 정보통신에 관한 제품을 설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0년에 설립된 회사. 휴대폰 등 모바일 응용기기에 적용되는 메모리 반도체를 개발 및 제조해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 종속회사로 반도체 메모리 IC 개발회사(램스웨이)와 복권중개(인스턴트 게임로직스) 및 복권판매회사(동행 복권)를 보유 중.

 

본사의 위치가 원지사 지역인 제주도에 위치해있므여, 동사의 조형섭 대표이사가 원희룡 지사와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원희룡 관련주 중 강한 움직임 부각

 

㉯ 에스에이티 060540

위 주가차트는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확인합니다! (여러분도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원희룡 관련주 종목의 주가 차트를 무료로 확인해보세요)

▲에스에이티 060540

 

- 동사의 사업부문은 교통 관련 장비 제조, 설치 및 유지보수, 모바일 관련 부품 납풍 등으로 구성됨. 주 생산품으로 축중기, 계중기, 모바일 관련 다이컷팅 제품 및 인쇄물 등이 있음.

 

- 종속회사는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체인 제주산업, 서귀포산업, 에코산업개발과 모바일 관련 부자재 및 인쇄물 업체인 나노테크가 있음.

 

종속회사인 제주, 서귀포, 삼다드림 등이 원희룡 제주도지사 지역인 제주도에 위치해있다는 이유로 원희룡 관련주 강한 움직임 부각

 

㉰ 누리플랜 069140

 

누리플랜 주가흐름

 

▲누리플랜 069140

 

- 동사는 1994년 설립되어 주요 생산 제품으로 시설방음벽, 가설방음벽, 차량보호울타리, LED조명등기구, 난간, 휀스, 보도육교 등으로 해당 제품에 대한 설치사업도 함께 영위 중.

 

 누리플랜 사외이사 이병한이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사법연수원 동기라는 이유로 인해

 

원희룡 관련주 움직임 부각

 

㉱ 디지탈옵틱 106520

 

디지탈옵틱 주가흐름

 

▲디지탈옵틱 106520

 

- 동사는 광 응용 시스템의 광학 설계가 가능한 광학 전문업체로서 2012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 비구면 광학렌즈 원천 설계 및 양산기술을 동시 보유한 전문회사로서 주력 제품인 휴대폰용 카메라 렌즈를 개발 및 판매 중.

 

- 주 거래처로는 모바일 렌즈 관련해 삼성전기, 파워로직스, 차량용렌즈 관련해 국내 삼성전기, 엠씨넥스, LG이노텍, 모듈과 관련해 LG전자가 있음

 

황교안 대선팀이 원희룡 대선팀으로 합류한다는 소문, 합류할 경우 원희룡 관련주 움직임 부각 예상

 

㉲ 파인디지털 038950

 

파인디지털 주가흐름

 

▲파인디지털 038950

 

- 동사는 유무선통신장비 개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설립된 회사. 주요 사업으로 차량용 블랙박스/내비게이션 장치 및 골프거리 측정기를 개발, 판매 중이며 주 판매처로 온라인 쇼핑몰, 오픈마켓, 대리점 등임

 

- 동사의 내비게이션 브랜드는 파인드라이브로, 자회사는 맵퍼스를 통해 전자지도 '아틀란'을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있음.

 

파인디지털의 이계인 상무이사가 원희룡 지사와 서울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유로 원희룡 관련주 움직임 부각

 

※ 사진을 누를 경우, 해당 관련 글로 이동합니다 ※

 

출처 : 다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