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관련주 총정리/☞ 코로나 관련주

리제네론 관련주 대장주 TOP 5 총정리

by 블로그 관리자 :) 2020. 10. 8.

▲리제네론(혈장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 분석

 

신종 코로나 19에 감염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항체치료제를 공급한 

바이오기업 '리제네론'에 관심이 쏠린다.

 

오픈카톡 단체방 개설, 공지사항 참고
목차에 해당 번호를 누르시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 목차 ◀

① 리제네론이 급상승한 이유

② 리제네론이 대체 뭐길래?

③ 리제네론 관련주 TOP 5

- 함께 읽으면 좋을 글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TOP 5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총정리 필독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 분석
노바백스 관련주 총정리 & 분석
화이자 관련주 TOP 5 총정리
렘데시비르 관련주 TOP 5 총정리
덱사메타손 관련주 TOP 5 총정리

코로나, 마스크 관련주 총정리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총정리
혈장치료제 관련주 TOP 10 정리
음압병실 관련주 총정리 & 분석

 

출처 : 연합뉴스

 

① 리제네론이 급상승한 이유

 

- 대선을 한 달여도 남지 않은 기간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 19 확진 사실이 공개(2일 오전, 현지시간)되자 다우존스를 포함해 S&P 500 지수, 나스닥 종합지수는 하락세를 보여주었다. 유럽증시 또한 주가 변동의 흐름을 보여주면서 대선을 한 달 앞두고 터져 나온 대형 변수에 시장은 불안감을 드러냈다.

 

- 하지만, 역시 트럼프는 트럼프인가. 트럼프가 5일(현지시간) 퇴원할 것이란 소식이 전해지자 세계 증시가 상승했다. 대선을 앞두고 확진 소식이 전해진 트럼프로 인해 지지율이 상승한 바이든과 언론들에게 보란 듯이 복귀를 했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

 

- 7일(현지시간), 트럼프는 자신이 처방받은 실험용 약물을 거론하며 믿을 수 없는 수준의 효과를 봤다면서 미국 국민이 무료로 약을 얻게 될 것이라고 했다. 바로 리제네론의 치료제다. 코로나에 감염된 트럼프 대통령에게 투약된 항체치료제를 개발한 리제네론 주가는 그렇게 상승세를 타게 되었다.

 

- 트럼프(35%)가 복귀하자마자 미국 증시는 다시 상승세를 취했지만, 민주당 대선 후보인 바이든(62%) 전 부통령과의 지지율 격차는 최대 27%까지 벌어졌다는 조사가 나왔다. 이유는 트럼프의 핵심 지지층 중 하나인 65세 이상 고령층이 코로나 대응 실패로 인해 등을 돌렸기 때문이다. 향후 대선 결과에 따라 국내 증시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이기에 주의 깊게 볼 필요가 있다.

 

- 그렇다면 트럼프가 사용한 항체치료제를 개발한 리제네론은 대체 뭐길래 주가가 급등한 것일까? 아래 글에서 리제네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② 리제네론이 대체 뭐길래?

 

 

위 주가 차트는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분석 가능합니다. (여러분도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리제네론의 주가 차트를 무료로 확인해보세요)

 

- 리제네론 파마슈티컬스는 1988년 설립되어 심각한 의료 조건의 치료를 위해 약물을 발견, 발명, 개발, 제조 및 상용화하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미국의 생명공학기업이다. 나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리제네론의 글로벌 혁신기업 상위 5위권에 들어있으며, 시가총액은 약 600억 (약 70조 원) 달러로, 지난해 매출은 79억(약 9조 5000억 원) 달러를 기록했다.

 

- 현재 코로나19 초기 질환자가 중증으로 악화되는 것을 막기 위한 약물을 개발 중이며, 현재 3상 임상시험까지 진행 중. 트럼프 대통령에게 투여한 항체치료제(Regn-COV2)는 리제네론이 개발한 코로나 치료제 후보군 중 하나다. 이 약물은 임상에서 비입원 환자의 바이러스 양을 감소시키고 표준치료보다 더 빨리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드러났다. 

 

 

- 또한 함께투여한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항바이러스제 렘데시비르는 지난 5월 코로나 19 치료제로 FDA로부터 긴급사용 승인을 받았다. 

 

- 리제네론의 항체치료제와 더불어 렘데시비르의 투여 이후, 빠른 시일 내에 복귀한 트럼프의 언급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투자자들까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리제네론 국내 관련주 TOP 5 종목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③리제네론 관련주 TOP 5

 

 

▲위 주가 차트는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확인 가능합니다! (여러분도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리제네론 관련 종목의 주가 차트를 무료로 확인해보세요.)

 

▲미래에셋벤처투자 100790

 

- 동사는 소기업 창업투자회사로서 중소기업 창업투자조합 등 조합 결성을 통한 창업자 및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벤처캐피털회사.

 

- 동사는 비리어드(Vyriad)사에 초기 투자했는데 비리어드가 리제네론(Regeneron)과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며 기업가치가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며 리제네론 관련주 움직임 부각(비리어드 기술력에 대한 리제네론이 성장 가능성을 인정해 협력개발과 지분투자를 동시에 받음)

 

'삼천당제약' 최근 1년 주가 흐름

 

▲삼천당제약 000250

 

- 동사는 의약용 약제품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43년 설립된 회사. 2013년 국내 일회용 점안제 생산 1위 업체 디에이치피코리아를 인수해 안과용 치료제 전문 업체로의 입지를 구축.

 

- 2019년 일본 SENJU제약, 리제네론(Regeneron)의 황반변성 치료제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의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한 이력 보유, 리제네론 관련주 움직임 부각

 

 

코로나, 리제네론 관련주

 

▲신라젠 215600

 

- 동사는 2006년 설립되어 항암 바이러스 기반 면역 항암치료제 연구 개발 기업. 핵심 플랫폼 기술은 펙사벡, 유전자를 재조합하여 만든 백시니아 바이러스로 암세포를 선택적으로 사멸시키고 면역세포가 암세포를 공격할 수 있도록 설계됨.

 

- 리제네론의 주력 품목인 리브타요, 신라젠의 펙사벡과 병용요법으로 신장암 임상을 진행 중. 2016년에 리제네론 신라젠에게 제의, 2017년 계약을 맺고 임상을 진행 중, 직접적 연관성을 가진 리제네론 관련주 움직임 부각

 

- 하지만 지난 5월 신라젠 경영진이 횡령·배임 혐의를 받자 한국거래소에서 주식 거래를 정지시켰다. 이후, 주식 거래 재개를 위해 노력 중. 

 

 

▲알테오젠 196170

 

- 동사는 2008년 설립되어 항체 약물 융합(ADC)을 활용한 기존 바이오의약품을 개선하는 바이오베터 사업, 이머징 마켓을 타깃으로 아일리아, 허셉틴 등 바이오시밀러 개발 사업을 영위 중인 회사.

 

- 리제네론과 프랑스 제약사 사노피와 함께 유전자 조작을 통해 코로나 19에 대항하는 항체치료제를 개발해 미국에서 임상 2,3상을 진행 중, 리제네론 관련주 움직임 부각

 

 

▲셀트리온 068270

 

- 동사는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 대량 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를 개발, 생산하는 것을 목적 사업으로 둠. 아시아 최대인 140,000L 규모의 동물세포배양 단백질 의약품 생산설비를 보유, 향후 개발 일정과 수요 등을 고려해 3 공장 신설 예정

 

- 국내를 대표한 바이오 기업으로서 코로나바이러스가 등장하면서 즉각적으로 백신, 치료제 개발에 힘을 쓰고 있어 투자자들의 기대가 큰 회사. 지난달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코로나 19 항체치료제 'CT-P59'의 국내 경증 및 중증환자 대상 임상시험계획을 승인받고 본격적인 임상 2·3상에 돌입, 리제네론 관련주 움직임 부각(직접적 연관 X)

 

출처 : 뉴스팜

 

- 이외에도 트럼프 대통령이 치료받은 칵테일 요법과 비슷한 흡입치료제를 개발 중인 △유나이티드제약, 항암 세포치료제와 항체치료제를 바탕으로 사업을 영위 중인 △유틸렉스, 2015년 리제네론, 아스트라제네카, 바이오마린 등이 다국적 제약사와 신약 후보물질 기술이전 계약을 진행한 기간에 사노피 신약 기술이전 계약 체결한 △한미약품 등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