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관련주 총정리/☞ 정책, 산업, 기술 관련주

김경수 관련주 테마주 TOP 5 총정리

by 블로그 관리자 :) 2020. 10. 15.

▲김경수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 & 분석▲

 

 이번 글은 '김경수 관련주' 소개글로 친문의 핵심주자로 차기 대권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되며 관련 테마주 종목들이 상승세를 보이는 중인데요.

 

※ 목차 번호를 누를 경우, 해당 부분으로 이동※

▶ 목차 ◀

①김경수 관련주, 급상승 이유


②친문 핵심 김경수, 대체 누굴까


③김경수 관련주 TOP 5

-㉮국영지앤엠 006050

-㉯디케이락 105740

-㉰동아화성 041930

-㉱글로스퍼랩스 032860

-㉲대창단조 015230

▷함께 읽을 정치인 관련주◁

※오픈 카톡단체방 개설, 주식 알려주는 미스터 훈※
- 원희룡 관련주 테마주 TOP 5 총정리
-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TOP 5 총정리
- 이낙연 관련주 대장주 TOP 5 
- 김동연 관련주 테마주 TOP 5 총정리
- 김세연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
- 오세훈 관련주 테마주 TOP 7 총정리
- 홍정욱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 
- 홍준표 관련주 테마주 TOP 7

① 김경수 관련주, 급상승한 이유

 

- 김경수 경상남도 지사는 13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지역균형 뉴딜의 성공을 위해 생활권과 경제권 중심의 유연한 권역별 발전전략이 필요하다"고 소신껏 발언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날,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한 제2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에는 김지사 이외에도 차기 대선주자로 꼽히는 이재명 경기지사와 원희룡 제주지사가 참석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마지막 비서관인 김경수 지사는 노무현·문재인 정권을 승계할 적임자임을 분명히 하기로 작정한 듯 보인듯한 모습이었다. 김지사는 문대통령의 비전을 구체화하는데 방점을 찍은 듯, "한국판 뉴딜이 성공하려면 반드시 지역균형 뉴딜이 추진되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하며 문대통령의 구상에 힘이 실릴 수 있도록 이야기했다.

김경수지사는 노무현 대선캠프에서 공을 세운 이후, 청와대 행정관과 비서관을 역임하고 이후 20대 총선에서 경남 김해을에서 당선되며 국회에 입성했습니다. 그 후, 대표적 친문계열인 김지사의 행보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바로, 

 

현재 여당에서 대선 잠룡후보는 당연 '이낙연 대표'와 '이재명 경기도지사' 입니다. 지지율 1,2위를 다투며 서로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어 이들의 행보에 많은 이들이 엄청난 주시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진행중인 드루킹 재판에서 김지사가 무죄를 선고받는다면 강력한 여당의 대권 잠룡 후보 3순위로 올라올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 김경수 도지사는 문대통령 선거 당시 댓글 조작에 가담했다는 의혹을 받은 바가 있습니다. 일명 드루킹 사건으로 알려진 이 사건은 김지사가 2019년 1심 판결에 따라 1월 30일 법정 구속되어 3개월동안 직무정지가 되었던 일입니다. 

 

만약 11월 6일 예정된 김경수 지사의 항소심 선고 재판에서 무죄 판결을 받는다면, 친문의 핵심주자로서 차기 대권에 한 발 다가설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의 이낙연 의원과 이재명 지사, 모두 문대통령과의 큰 접점이 없기에 친문계열의 핵심인 김경수 지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② 친문 핵심 김경수, 도대체 누구인가

- 1967년 출생인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경남고성군에서 태어나 진주천전초, 진주남중, 진주동명고, 서울대 인류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이후, 노무현 대선캠프에서 공을 세워 청와대 행정관과 비서관을 역임하며 노무현의 마지막 비서관을 수행했던 인물입니다.

 

김 지사는 또한 노 전 대통령이 세상을 떠난 이후에도 봉하를 떠나지 않고 봉하재단 사무국장, 노무현재단 봉하사업 본부장을 역임하고 2009년 노 전 대통령의 서거를 계기로 그의 정신을 지키기위해 직접 정치에 뛰어들어 20대 총선에서 경남 김해을 국회의원으로 당선되었으며 2018년 경남도지사로 선출되었습니다.

- 한국 주식 시장에서는 특이한 관련주가 존재한다. 그것은 바로 테마주 중 정치인 테마 관련 종목들이다. 요새 핫하거나 이슈가 있는 정치인들의 학연, 지연등으로 얽혀 움직이는 종목들이 대표 정치인 테마주로 자리매김한다.

 

하지만, 학연이나 지연으로 얽혀 움직이는 종목들 경우 직접적 관련이 없는 경우가 많기에 투자를 할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학, 지연만 보지말고 해당 정치인이 밀어붙이는 정책 테마들을 함께 살펴보는 것이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차기 대권 '잠룡'으로 일어설 김경수 지사 관련주 종목들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③ 김경수 관련주 테마주 TOP 5

㉮ 국영지앤엠 006050

 

위 주가 차트는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확인했습니다! (여러분도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김경수 관련주 종목의 주가 차트를 무료로 확인해보세요.)

▲국영지앤엠 006050

 

- 1959년 설립된 판유리가공업체로서 1994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 유리가공업을 다루는 기업으로서 원자재인 판유리를 판유리 생산업체로부터 구매해 용도에 맞게 가공해 직판 또는 상업용, 주택용 건물 프로젝트 수주계약을 하여 시공함. 차세대 재품으론 진공유리, 온도변색유리, 전기변색유리의 시장성에 집중 중.

 

국영지앤엠 대표인 최재원 대표가 김경수 지사와 서울대 정치학과 동문이라는 이유로 김경수 지사 관련주 움직임 부각. 이외에도 철도, 도시재생 관련주로도 움직임

 

- 동사는 SK건설과 개폐가능한 세대 창호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적용해 발전 및 차양, 아파트 미관을 유지가능하게 하는 '공동주택 창문형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개발한 바 있어 주가에 호재로 작용

 

㉯ 디케이락 105740

▲디케이락 105740

 

- 동사는 1991년 설립되어 계장용 Fittings&Valves를 생산하는 제조 업체로 2010년 대광닛불에서 디케이락으로 상호변경함. 생산제품으로 조선, 해양 플랜트, 원자력, 화력, 수력 발전설비, 반도체, CNG 및 수소용 자동차 산업, 해외 정유시설의 대형 플랜트 등에 주로 사용되는 제품들이 있음. 

 

수소충전소 관련주인 동시에 본사가 김해에 위치해 있기에 김경수 지사 관련주 움직임 부각

 

㉰ 동아화성 041930

▲동아화성 041930

 

- 동사의 주력제품으로는 자동차 엔진 및 각종 부품을 연결하는 인테크 호스와 드럼세탁기 도어의 누수방지 고무제품인 도어가스켓 등이 있음. 동사의 경쟁력은 원재료인 합성고무에 카본, 충진제, 활성제 등 첨가제를 배함해 고무소재인 CMB를 직접 생상하는 것. 

 

회사의 위치가 경남 김해에 위치해 잇으며 김경수 지사의 과거 지역구로 활동한 지역임으로 김경수 지사 관련주(수소테마 관련주)움직임 부각

 

㉱글로스퍼랩스 032860

▲글로스퍼랩스 032860

 

- 동사는 1985년 설립되어 철스크랩, 철강재 국내 유통 및 수출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회사. 신규사업으로 블록체인 기술 사업과 보안솔루션 기술 및 제품 개발사업, 호텔&리조트 사업의 진행을 준비하고 있음. 

 

세무사인 현직 감사와 대학교수인 전직 이사등이 김경수 지사와 대학 동문이라는 이유로 김경수 관련주 움직임 부각

 

㉲대창단조 015230

▲대창단조 015230

 

- 동사는 1955년 대창크랑크 단조공업사로 창업해 1989년 코스피 시장에 상장함. 주요 사업으로 중장비 하부주행체의 무한궤도부분인 링크, 슈 등을 가공조립하여 중장비 생산업체에 OEM및 A/S 부품을 납품. 

 

대창단조의 대표가 김해상공회의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어 경남도지사인 김경수 지사 관련주 움직임 부각

 

※사진을 누를 경우, 해당 관련 글로 이동합니다※

출처 : 다음

댓글